[산업일보]
세계적인 절삭공구 브랜드인 비디아(WIDIA)가 ‘울트라 4(Ultra 4) 경주대회’ 경주 차량 후원에 나선다.
비디아는 ‘2012~2013 울트라 4(Ultra 4) 경주대회’ 시즌 동안 비디아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 대리점인 하이-스피드(Hi-Speed Corp., 미국 캘리포니아 사우전드 오크 소재)의 데이비드 부크베르거(David Buchberger) 부사장이 운전하는 울트라 4 무제한급 경주 차량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비디아 제품 그룹 및 서비스의 버니 맥코넬(Bernie McConnell) 부사장은 “지난 ‘IMTS 2012’에서 비디아의 테마는 ‘극한의 도전-최고의 결과’였다. 우리는 울트라 4 경주대회 만큼 이러한 테마를 보여줄 만한 것은 없다고 생각했고 데이비드가 매우 적합했다”며 “비디아는 성능을 통해 엄청난 성장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고 울트라 4-클래스 경주에서 데이비드의 노력을 지원하는 것은 이와 일맥상통한다”고 말했다.
울트라 4 경주대회는 모두 동일한 차량으로 고속 사막 경주 및 극도로 위험한 암벽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흥미롭다. 울트라 4-클래스는 모든 차량이 반드시 4륜구동이 가능해야 하는 반면, 이 클래스는 제한이 없다. 모든 차량은 맞춤 제작되며 모든 형태 및 크기가 다르다. 각각의 울트라 4-클래스 차량은 독창적이고 사막 경주를 위한 경량의 빠른 속도와 암벽타기를 위한 견고하고 강한 차량 간의 경계를 아우른다.
데이비드 부크베르거는 “비디아는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경주용 차량의 부품들을 구현할 수 있는 툴까지 후원해 주므로 매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디아는 지난 2011년 4월 ‘마틴스빌 나스카(Martinsville NASCAR) 경주대회’에서 어나드 가나시 레이싱(Earnhardt Ganassi Racing) 소속의 제이미 맥머레이(Jamie McMurray)가 운전했던 No. 1 WIDIA Chevrolet를 비롯해 개인 경주자들을 후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