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갠트리 실현 방법을 전환시켜주는 갠트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간단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 개발돼 화제다.
모션 제어 솔루션 및 제품 공급기업 엘모 모션 컨트롤(Elmo Motion Control, www.elmomc.com, 이하 엘모)은 독창적인 분산형 모션 제어 및 혁신적인 서보 튜닝 툴을 결합해 갠트리를 보다 스마트하고, 보다 작고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바꿔주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엘모 방식의 갠트리는 어느 곳에나 탑재가 가능하고 하나의 통합장치처럼 동작하는 단 두 개의 서보 드라이브로 정밀 제어를 제공하며, 부피가 큰 전용 모션 컨트롤러나 별도의 움직이는 케이블을 필요로 하지 않다. 초고속의 MIMO 통신을 채택한 엘모 골드 라인의 서보 드라이브 하나는 앞의 드라이브에 이어 피드백 데이터를 전송하는 두번째 드라이브(슬레이브 X2)를 갖춘 마스터(X1)로 구성된다. EAS(Elmo Application Studio) 소프트웨어는 전체 구현 프로세스를 사용자에게 가이드해주며, 드라이브 구성 및 안전, 보호기능과 시스템 식별, 컨트롤러 디자인을 사용하기 쉬운 GUI 포맷으로 제공한다.
엘모 방식은 듀얼-축 갠트리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풀 4축 평면 제어 및 다른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확장된다. 멀티-축 성능은 엘모의 GMAS(Gold Maestro) 모션 컨트롤러를 추가만 하면 EtherCAT이나 CANopen을 통해 최고 100축까지 제어할 수 있고 복잡한 케이블을 간소화하며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엘모 담당자는 “혁신적인 엘모 갠트리 솔루션은 매우 역동적인 MIMO 교차 결합형 피드백 기술을 처리하기 위해 모션 컨트롤러가 복잡한 중앙 집중식 모션 제어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는 기존의 갠트리 시스템을 대체한다”며 “엘모 갠트리 제어는 고정밀 갠트리 및 XY 플래나 시스템(Planar System)을 위한 최상의 성능 대비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