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사용하기 쉬운 웹 기반 엠베드(mbed)™ 개발 도구가 이제 프리스케일 반도체의 키네티스(Kinetis) L 시리즈 마이크로 컨트롤러용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FRDM-KL25Z 프리스케일 프리덤(Freedom) 개발 플랫폼이 이제 엠베드 하드웨어 라인업에 포함돼 견고한 엠베드 온라인 개발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게 됐다.
FRDM-KL25Z 프리스케일 프리덤 개발 플랫폼은 업계 최초의 ARM 코어텍스(Cortex)™-M0+ 코어 기반 마이크로 컨트롤러인 키네티스 L 시리즈 MCU를 사용한 평가 및 개발에 사용되는 저렴한 하드웨어 도구다. FRDM-KL25Z는 MCU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시제품 제작에 이상적이며, 출시 1개월 이내에 1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개발자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임이 입증됐다.
엠베드 하드웨어 라인업에 FRDM-KL25Z가 추가됨에 따라 FRDM-KL25Z 고객은 이제 mbed.org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강력한 온라인 도구, 활발한 개발자 커뮤니티와 재사용 가능한 광범위한 코드가 포함된 엠베드온라인 환경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다. 엠베드 온라인 컴파일러는 별도의 도구를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라이센스를 받는 번거로움 없이 쉽고 간단하게 FRDM-KL25Z를 사용할 수 있는 방편을 제공한다.
mbed.org 사용자 포럼은 일반적인 엠베드(mbed) SDK 및 도구 관련 작업을 진행하며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설계자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활발한 전문가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프리스케일 마이크로 컨트롤러 사업부의 부사장이자 총책임자인 제프 리스(Geoff Lees)는 “엠베드는 ARM 파워드(Powered)®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위한 신속한 시제품 제작 환경으로 개발자들 사이에서 폭넓게 도입된 온라인 도구”라며 “사용하기 쉽고 광범위하게 보급된 프리스케일 프리덤 KL25Z 하드웨어를 수상 실적에 빛나는 키네티스 L 시리즈 MCU를 사용한 신속한 시제품 제작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ARM 시스템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존 코니시(John Cornish)는 “엠베드가 출시된 후 많은 엔지니어들이 소형 센서부터 모터 컨트롤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 엠베드 도구에 FRDM-KL25Z 하드웨어가 도입됨으로써 개발자들은 키네티스 L 시리즈 MCU로 몇 분 만에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폭넓은 엠베드 커뮤니티 전반의 지원과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FRDM-KL25Z 프리스케일 프리덤 개발 플랫폼은 키네티스 L 시리즈 KL1 및 KL2 디바이스를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에는 최대 48MHz의 동작 주파수와 128KB의 플래시, 고속 USB 컨트롤러와 다양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기기를 탑재한 KL2 제품군인 KL25Z128VLK가 포함된다. FRDM-KL25Z 하드웨어는 아르두이노(Arduino)™ R3 핀 레이아웃 규격과 호환되며 수백 가지의 확장 보드 옵션을 제공한다. 온보드 인터페이스에는 RGB LED, 3축 디지털 가속도계 및 정전용량형 터치 슬라이더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