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이구스(igus®)가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e체인 ‘E2 micro’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다.
새로운 버전인 E2.15는 스톱독 시스템(체인 브레이크)으로 이전 버전보다 한층 더 튼튼할 뿐만 아니라 체인 접촉 소음도 잡아준다는 특징을 갖췄다. 또한 이전 버전과 비교해 2배의 하중 수용력을 달성했으며 비지지(Self-supporting) 길이도 최대 1.25m까지 가능하고 설치 공간 소모도 훨씬 더 작아졌다는 점에서 개선을 이뤘다.
E2 micro 체인은 초소형 사이즈의 1~2개 구성품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주 가볍고 자동문, 계측기기, 픽 앤 플레이스 로봇, 조정 유닛과 같은 경량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체인 내부에는 마이크로 세퍼레이터가 포함돼 있어 측면 설치 시에도 안정된 주행을 보장한다.
또한 분리대의 윤곽도 매우 부드럽게 돼 있기 때문에 케이블과의 접촉에도 마모가 적고 내장형 브레이크를 이용해 링크 마찰 소음을 줄여 더욱 부드러운 가동이 가능하다.
E2 micro의 또 하나의 특징은 쉽고 빠른 설치에 있다. 체인 양쪽에 나 있는 경사 홈이 조립을 더욱 간편하게 하며 모든 E2 체인은 조립 툴과 함께 배송되기 때문에 설치 또한 빠르다. 조립 툴은 측면 힌지 오픈을 위해 사용되며 전체 체인의 덮개를 수 분만에 개방할 수 있는 윙을 가지고 있다.
현재 새로운 E2.15 버전은 완전 밀폐형, 내경 개방, 외경 개방의 3가지 형태가 공급되며 내부 넓이는 20mm, 높이는 10/15mm다. 향후 7개의 신규 사이즈가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