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강화한 APM 제품 출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 제공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애플리케이션 인지형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Application-Aware Network Performance Monitoring, 이하 AA-NPM) 및 사용자 경험 관리(User Experience Management, 이하 UE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퓨웨어 APM은 웹,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단 및 패키지형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최종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IT부서에서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문제 구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퓨웨어는 시트릭스, 오라클, SAP 등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트 분석을 통해 개별 비즈니스 트랜잭션 및 사용자에 대한 실시간 자동 식별이 가능하다.
AA-NPM 및 UEM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보면 첫째 시트릭스 젠앱(Citrix XenApp) 및 젠데스크톱(XenDesktop) 분석이 추가돼 개별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관련 네트워크 인프라와의 성능 상관관계를 분석한다.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트릭스의 프론트엔드와 벡엔드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분석함으로써 IT 부서에서 어떤 사용자가 어느 지점에서 무슨 이유로 성능 이슈를 경험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둘째, SAP 분석이 확대됐다. SAP 인증된 컴퓨웨어 APM은 자동으로 SAP 트랜잭션 및 사용자를 탐지해 IT 부서에서 전체 SAP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이슈를 파악하고 사용자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랜잭션 암호화를 지원하는 SAP의 시큐어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Secure Network Communications, 이하 SNC)이 확산되는 추세에 맞춰 컴퓨웨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SAP T-Code 레벨의 가시성을 통해 SNC를 지원한다.
셋째,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 인텔리전스가 강화됐다. 자동화된 멀티 레벨 리포팅을 통해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Oracle E-Business Suite)의 성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품질 이슈 및 서버 응답 속도에 영향을 받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탐색한다. 개별 사용자 및 트랜잭션 자동 탐지 기능을 통해 Oracle Forms 및 웹 인터페이스에 적용 가능한 오류 보고서를 제공한다.
넷째, 통합 가상 유저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고메즈 성능 네트워크 (Gomez Performance Network)를 통한 전방위적인 성능 모니터링이 AA-NPM 및 UEM 대시보드에 적용돼 성능 및 가용성의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AA-NPM 및 UEM 대시보드는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IT 부서에서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각종 상태 정보 및 주요 서비스 지표에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다.
컴퓨웨어 APM은 네트워크를 패시브 방식으로 모니터링해 레이턴시 및 패킷 손실율 등의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과부화를 피하고 손쉬운 구축 모델을 제공한다. VDI, WAN 최적화 및 VoIP 측정을 지원함으로써 웹 프로토콜, SAP, 오라클, SQL, 시트릭스, 서너(Cerner), EPIC,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SharePoint), LDAP 등 주요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컴퓨웨어 APM 사업부 제품 관리를 총괄하는 스티브 택(Steve Tack) 부사장은 “컴퓨웨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 솔루션은 전통적인 모니터링에 사용되는 TCP 및 플로우 기반 데이터 수집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단의 정보는 우리 고유의 분석 기술 덕분에 가능한 것으로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성능간의 상관관계를 밝혀냄으로써 고객들은 네트워크가 전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