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하온아텍(대표 김영무 인천 부평구 청천동 소재) 에서 개발한 ‘모터제어기 조작 소프트웨어 VER.1.0’에 대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해 성능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성능인증을 받은 ‘모터제어기 조작 소프트웨어 VER.1.0’은 뮤지컬, 콘서트 등 공연 시 무대 상·하부에 무대장치를 설치해 세트물 혹은 조명기구 등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무대전용 제어 소프트웨어다.
또한, GS인증 제품으로써 기존 중앙집중식의 복잡한 모터 제어 시스템은 속도가 저하되고, PLC카드 불량 시 전 구동부가 정지되는 문제점을 모터마다 모터제어기를 구성해 소프트웨어를 적용함으로써 해결한 제품이다.
㈜하온아텍 김영무 사장은 “문화예술의 시대인 오늘날에 창조적이고, 안전한 무대제어시스템 및 무대장치를 생산해 국내·외 문화예술을 선도해 나가고,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미래를 창출하는 중소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최광문 청장은 “인천지역은 물론 국가의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분이 성능인증을 획득해서 의미가 남다르고, 앞으로도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국제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가져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에서 기술개발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