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에서 출시한 ‘썬더2 쿼드(Thunder2 Quad)’는 최신 인터페이스 기술인 썬더볼트2(최대 전송속도 20Gb/s)를 탑재한 4베이 스토리지다.
이 제품은 3D, 4K 비디오 파일의 디스플레이 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 및 멀티미디어 전문가 등 방송, 영화, 광고 제작자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썬더볼트1(10Gb/s) 대비 2배 빨라진 20Gb/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썬더2 쿼드’는 2개의 썬더볼트2 포트가 탑재돼 병렬 방식으로 최대 5대까지의 썬더볼트 장치를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대용량의 저장 공간이 필요한 경우 3.5형 HDD를, 빠른 속도가 필요한 경우 2.5형 SSD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이동식 트레이를 제공해 드라이브의 설치와 교체가 매우 간단하다.
‘썬더2 쿼드’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품질 알루미늄 재질의 케이스에 저소음과 저 회전(1900rpm)을 실현한 92mm 크기의 팬을 장착해 효과적으로 열을 분산함으로써 드라이브가 장시간 작동하더라도 안정적인 냉각상태를 지속, 유지시켜준다. 또한 그립감이 뛰어난 손잡이가 장착돼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로 제품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깔끔한 블랙컬러에 포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자아낸다.
새로텍 관계자는 “썬더2 쿼드(Thunder2 Quad)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빠른 대역폭으로 최대 20Gb/s의 놀라운 전송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동종 최고의 4베이 스토리지”라며 “특히, 이 제품은 4K 울트라 HD를 손쉽게 편집, 스트리밍하면서 동시에 백업할 수 있고, 4K 디스플레이를 하나의 포트에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어 영상전문가들을 위한 4K 작업 환경에 완벽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