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텔릿, GPS 통신 모듈 ‘SL871-S’ 출시

SBAS와 A-GPS 지원 통해 향상된 위치정보정확성 제공

텔릿, GPS 통신 모듈 ‘SL871-S’ 출시


[산업일보]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모듈 및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 와이어리스 솔루션즈(대표 데릭상,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최근 광범위한 GNSS(위성항법시스템) 애플리케이션과 GPS 전용 솔루션 간 손쉬운 데이터이전을 돕는 통신 모듈인 ‘주피터 SL871-S(Jupiter SL871-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피터 SL871-S는 9.7 x 10.1 mm 사이즈의 LCC 패키지에 ARM7 프로세서, 내장형 ROM 메모리, 통합 LNA와 함께 내장돼 있으며, NMEA 프로토콜을 사용해 표준 UART 포트를 통해 지리적 정보를 전송한다. 특히 위치추산 파일 인젝션(A-GPS) 및 위성 기반 초정밀 위치정보 시스템 SBAS를 지원해 향상된 위치 정보의 정확성을 제공한다. 또한 전 모델인 SL871과 레이아웃 변경 없이 완벽한 핀투핀(Pin-to-pin) 호환이 가능하며, GPS와 일본전용 QZSS를 지원한다.

주피터 SL871-S는 저 전력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조건에서 활용 가능한 지능형 전력 모드 및 AGPS를 통해 정확도와 전력 소비 간 최적화 된 규형을 유지해 최대한의 배터리 수명을 보장해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에 특화된 모델이다. 또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변형 시, 동일한 설계 내에서 기능을 서로 호환 사용할 수 있도록 xL871 폼팩터로 제공돼 솔루션 개발자들은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다양한 기능 셋을 선택 및 교체할 수 있다.

텔릿의 한국 및 일본 영업을 총괄하는 김호상 상무는 “새로운 SL871-S 모듈은 동일한 폼팩터 내에서 다른 xL871 모듈로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돼 기술 확장성을 높인 텔릿의 최신 모듈”이라며, “고객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텔릿 모듈을 통해 별도의 재설계 없이 최신 칩셋 기술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에 특화된 이번 모델의 출시를 통해 GNSS 기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과 기술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