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13일 전기동은 런던장까지 상승을 시도해 6700대를 상향돌파했다.
하지만 중국과 미국의 경제지표가 예상치보다 실망스런 결과가 부각이 돼 하락마감했다. 또한 6700대가 지지받지 못하고 재차 무너지자 기술적 매도세가 따라 붙은 점도 하락에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중국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10월 산업생산은 7.7%를 기록했다. 시장 전망치는 8%를 예상했으나 중국 체감경기는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음을 확인하면서 전기동을 포함한 비철금속의 하락세를 부추겼다.
미국의 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도 예상치 280,000건 보다 많은 290,000으로 발표하면서 시장의 불안감을 조성했다. 이에 전장에서 1%넘는 상승세를 기록했던 알루미늄과 니켈도 1% 넘는 하락세를 보여 다시 원점 수준으로 되돌렸다.
Freeport McMoRan사의 미국 Miami제련소에서 공장의 화재로 인해 조업을 중단했다고 블름버그 통신은 전했다. 이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없다고 회사대변인은 전했다. 참고로 2013년 Miami제련소에서는 629.000톤의 정광석을 처리했다고 덧붙였다.
10개월전 파산으로 운영을 중단했던 네덜란드 소재의 알루미늄 제련업자 Aldel사는 내년 초 알루미늄을 생산하기로 했다고 소유자 Klesch Group은 전했다. 이는 독일에서 저렴한 전기를 구매할 수 있는 등 사업환경이 개선되면서 결정된 것이고 내년에 100,000톤의 알루미늄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