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일링스, 업계 최초로 FPGA용 저지연 25G 이더넷 IP 발표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처리량 문제 해결

[산업일보]
프로그래머블 FPGA, SoC 그리고 3D IC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일링스가 데이터 처리량 문제를 해결한 이더넷 IP를 공개햇다.

자일링스는 업계 최초로 FPGA용 저지연(low latency) 25G 이더넷 IP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기되어 왔던 데이터 처리량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지연 25G 이더넷(Ethernet) MAC 및 PCS LogiCORE™ IP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의 CapEx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로써 10G에서 25G로 이어지는 마이그레이션 링크를 제공하며, 랙의 최상단에 설치된 스위치와 서버 간의 프론트 패널 대역폭을 2배 이상 늘려(10G에서 25G로) 획기적인 수준으로 성능을 끌어 올려 주게 된다.

자일링스의 독보적인 이 기술은 새로운 25G 이더넷 컨소시엄 사양을 지원하며, 차세대 프로세서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계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공헌한다. 이러한 차세대 프로세서 기술의 일환으로, 자일링스는 데이터 센터 서버의 미래를 열기 위해 2배의 성능 강화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자일링스의 25G 이더넷 MAC 및 PCS LogiCORE IP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슈퍼 컴퓨팅(Super Computing) 2014에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시연에서는 2개의 버텍스(Vir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VCU107 보드를 사용하여 5m 길이의 구리 케이블과 2개의 QSFP+ 모듈을 직접 연결해 4 채널의 25G 이더넷 통신을 구현할 예정이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