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이 이번 주 주요내용은 한-미 경제통상 협력 장관급 협의, 산업기술 R&D 운영규정 개정 고시, 올 하반기 혁신산업단지 선정, 기술은행 서비스 지원, 뿌리산업 채용 박람회, 에너지효율 시장 시범사업, 겨울철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 신기술(NET) 마크 인증, 불법․불량 수입제품 통관단계 적발 등이다.
□ 산업
▲ 산업기술 R&D 운영규정 개정 고시
산업부는 16일 연구현장의 애로사항 개선 등을 위해 '산업기술 R&D 운영규정'을 개정 고시
▲ 하반기 혁신산업단지 선정
산업부는 16일 '혁신산업단지 선정과 지원계획'에 따라 하반기 3곳을 추가로 선정한다.
▲기술은행 서비스 지원
16일 수요자의 입장에서 한번에 원하는 기술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된 '기술은행' 사이트(www.NTB.or.kr)를 오픈한다.
▲뿌리산업 채용 박람회
산업부와 중기청은 17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뿌리산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 통상·FTA
▲한-미 경제통상 협력 장관급 협의
윤상직 산업부 장관은 15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美 무역대표부(USTR) 대표, 상무부 장관, 에너지부 장관 등과 회담을 갖고, 통상 ․산업․에너지 분야의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 기술표준
▲신기술(NET) 마크 인증
국가기술표준원은 17일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제3회 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개최한다.
▲불법․불량 수입제품 통관단계 적발
국가기술표준원과 관세청은 완구·유아용품 및 전기용품에 대한 통관단계에서의 안전관리 협업검사를 지난 9월 15일부터 약 3개월간 인천본부세관에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