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로케이드, ‘차세대 IP 혁신 전진기지’ 구축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브로케이드, ‘차세대 IP 혁신 전진기지’ 구축

기사입력 2015-04-18 08:00:5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브로케이드(Brocade)가 인도에 대한 신규 투자를 통해 '차세대 IP(New IP)' 혁신을 지원할 또 다른 기지를 구축할 전망이다.

브로케이드는 인도 방갈로르에 최첨단 개발센터를 개관, 향후 5년간 3억 달러가 투잔된다고 발표했다.

신축된 개발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경제성장을 기록 중인 인도 내 사업 성장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의지를 다시금 드러내며, 차세대 IP 아키텍처에 기반한 네트워킹 혁신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인도 내 기업과 서비스 사업자들은 개방형 표준의 도입에 적극적인 모습니다.

브로케이드는 인도가 차세대 IP 아키텍처의 이상적인 시험대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개발센터는 브로케이드 인도지사의 개념 증명 및 시범 프로젝트를 고객 및 파트너사를 상대로 시연하는 한편 패브릭 기반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솔루션 개발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브로케이드의 기술 및 솔루션 파트너사, 인도 네트워킹 산업계 주요 인사들과 긴밀히 협력, 브로케이드가 서비스 사업자, 미디어, 은행과 금융, 교육, 공공부문 등 각종 버티컬 산업으로의 진출을 확대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브로케이드는 급부상하고 있는 각 기술 부문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강화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인도 지역 생산량을 확충하고 개발팀 인원도 늘리는 한편 영업부 규모를 확대해 시장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최근 브로케이드가 인수한 엔지니어링 기업 비스타포인테(Vistapointe)와 커넥템(Connectem)의 근거지인 인도는 전반적인 성장 계획의 중심점이다. 또한 차세대 IP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인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분야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선도적 지위를 확장시키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국가다.

로이드 카니(Lloyd Carney) 브로케이드 CEO는 "브로케이드는 (인도 기업에 대한) 인수 합병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되는 인도 시장 내에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전문성을 높이고 시장 영향력과 엔지니어링 능력을 강화하는 등 확고하고 단호하게 글로벌 투자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면서 "인도는 앞으로 차세대 IP 기술의 얼리어답터 국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인도 시장 내에서 성장 전략의 다음 단계로 진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가트너(Gartner) 조사에 따르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장비 등이 포함되는 인도 내 데이터 센터 인프라 시장 규모가 올해 2억 300만 달러에 달해 아태지역 국가 중 규모와 성장 속도면에서 2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 출범한 인도 정부는 이와는 별개로 2018년까지 190억 달러를 투자해 광역 네트워크(SWAN) 구축, 모든 주(州)에 데이터 센터 마련, 스마트 시티 건설, 13억 인구의 연결성 향상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마련 등을 골자로 하는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브로케이드의 에드거 디아스(Edgar Dias) 인도지사장은 "개인 및 공용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 그리고 기업, 정부 및 다른 기관들의 10, 40기가비트 이더넷 도입을 통한 네트워크 리프레시로 인도 시장은 급속도로 변모하고 있다"면서 "브로케이드는 이런 수요에 잘 대응해 왔으며, 인도 내 다양한 버티컬 산업에 브로케이드의 차세대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는 강력한 추진력을 보여왔다"고 설명했다.

15만 7,000 ft² 면적의 브로케이드 방갈로르 개발센터는 현대적인 업무 환경, 최첨단 엔지니어링 연구실, 고객 시연, 브리핑 및 트레이닝 센터를 갖추고 있다. LEED Gold 인증을 취득한 센터 건물은 에너지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친환경 제품 사용과 효율적 물 사용이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