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진입장벽 높은 의료기기 특성, 국내기업 어려움·신뢰부족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진입장벽 높은 의료기기 특성, 국내기업 어려움·신뢰부족

국내의료기기 산업 현황·문제점·개선방향 등 논의

기사입력 2016-03-18 06:21: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17일 ‘제32회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개막식을 계기로, 주요 병원 및 의료기기 기업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고 산업부는 바이오미래전략을 설명하고, 그간 정부가 추진해 온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 등 여러 가지 의료기기 분야 지원정책들을 소개했다.

수요자 중심의 연구개발 등을 통해 초음파, 레이저 분야 등에 있어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고, 매출 신장에 이바지했지만 진입장벽이 높은 의료기기 특성상 국내 기업들은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품질에 대한 신뢰 부족 등으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많고 이로 인해 품질향상 여력이 부족했다.

이에 대해 산업부는 수요자 중심의 연구개발 확대, 병원의 참여 및 구매를 요구하는 대형 연구과제 지원, 임상·인허가 등 절차적인 개선사항 발굴, 판로지원 등 다양한 개선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산업부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포함, 향후에도 업계·병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관계부처와의 협의도 강화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육성을 위한 개선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