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월29일] 달러 강세 영향으로 전기동 하락마감(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월29일] 달러 강세 영향으로 전기동 하락마감(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6-03-30 18:26:5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부활절 휴장을 마치고 개장한 전기동은 화요일 거래에서 미 옐런의장의 연설에 대한 경계감으로 인한 달러 강세 영향으로 하락마감했다. 시장 참여자들은 최근의 상승에 대한 차익매물을 지속 쏟아냈으며 미 옐런 의장이 다시 미 경제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며 금리인상 시그널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우려하며 달러를 매수함과 동시에 최근 상승폭이 컸던 원자재시장에서의 매도전략을 취했다.

3월 한달만에만 5%가 넘는 상승을 보였던 전기동은 일년래 월간기준으로 최대치 상승폭을 보였으며, 일부에서는 중국 경기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역시 달러 약세와 더불어 월간 기준 큰 상승폭에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29일의 하락은 주로 펀드들이 주도했는데 이에 대해 스탠다드 은행의 Leon Westgate 분석가는 '29일의 펀드매도세는 차익매물 성격이 강하지만, 최근의 투자환경 자체가 불확실한 면도 크기 때문에 추가적인 차익매도물량이 나올 수 있음을 경계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전기동과는 반대로 알루미늄은 상승흐름을 보였는데, 이는 현물시장에서의 공급이 타이트해졌기 때문이다. 현재 알루미늄의 CASH TO 3M 스프레드는 8불 콘탱코 수준으로 1주일전의 24불 콘탱코 대비 1/3 축소됐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