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중견기업, 접근성 좋은 지방청 선택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중견기업, 접근성 좋은 지방청 선택

관할구역 제한 없는 행정서비스로 업무 편의 도모

기사입력 2016-04-13 18:22: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오는 14일부터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지방청을 방문하는 경우 관할구역 제한 없이 접근성이 좋은 지방청을 선택해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의 이러한 정책으로 인해 앞으로 중소·중견기업이 행정서비스를 받기 위해 거리가 가까운 지방중기청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업무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된다.

행정서비스 제공대상은 수출·창업·R&D·자금 등 민원처리,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과 설명회, 시제품 제작터 이용 등과 지방청 방문이 필요 없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사업과 전통시장 시설현대와, 산학연기술개발사업 등 지자체 매칭사업은 제외 된다.

중기청은 지방청별로 관할구역이 행정구역 단위로 구분돼 있어 경계지역이나 해당 지방청으로 이동이 힘든 곳에 위치한 중소·중견기업은 행정 이용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중견기업이 직접 원하는 인근 지방청을 선택토록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지방중기청 관할구역 개선으로 지금까지 행정구역에 기반한 기관 중심에서 민간의 편의성 제고를 고려한 기업 중심으로의 전환점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편의에 맞도록 행정서비스를 개선해 현장밀착형 행정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