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드셀] 메틀러 토레도, “2차 전지 및 바이오 시장 확대에 역량 집중할 것”

패널 디스플레이 업계, 공정상 더 높은 수준의 정밀도 요구

[산업일보]
“로드셀(Load Cell)은 정확도가 높으면서 동시에 안정적인 계량값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에는 방폭과 방수등급에 대한 규정과 감사가 강화되면서 이러한 기능에 대한 사용자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메틀러 토레도 코리아(Mettler Toledo Korea) 산업용 계량 부서의 사업 영역 매니저(Business Area Manager)인 안인영 이사는 최근 로드셀시장 동향에 대해 이같이 언급했다.

메틀러 토레도는 제약, 바이오, 화학, 식품산업군의 연구용 분석장비부터 생산용 계량, 이물검사, 공정용 분석장비에 이르는 정밀기기를 제조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원재료의 입고에서부터 출하까지 계량에 관련된 다양한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돼 있으며 전 세계 84개 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로드셀] 메틀러 토레도, “2차 전지 및 바이오 시장 확대에 역량 집중할 것”
▲메틀러토레도 코리아(Mettler Toledo Korea) 안인영 이사

안인영 이사는 “인더스트리 4.0,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IoT) 등이 이슈화 되면서 산업계에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로드셀 분야에서는 데이터 속도와 관리가 매우 중요한 이슈다. PLC/DCS, 더 나아가 MES/EPR 시스템과의 연결로 이어지게 되고 최종 클라우드(Cloud)를 통한 데이터 관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최근 추세를 반영해 메틀러 토레도는 올해 IND360 인디케이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PLC에 연결된 고속 처리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중량값의 오류나 잘못된 중량 데이터가 나올 경우 자동으로 신호를 보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품의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문제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

산업의 고도화…로드셀의 소형화·고정밀화 가속

“미래 로드셀은 산업의 고도화됨에 따라서 더욱 소형화 되고 정밀해지면서 외부의 어떤 환경에도 탁월한 필터 기능의 탑재로 정확한 중량값을 구현하는 기술들이 더욱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안인영 이사는 전망했다.

국내 OLED시장이 확대됨에 따라서 패널 디스플레이(Panel Display) 업계에서는 공정상 더 높은 수준의 정밀도를 요구하고 있다.

메틀러 토레도 코리아는 국내 대형 디스플레이 업체 2곳에 정밀 생산을 위한 계량 솔루션 APW(Automated Precision Weighing, 자동화 정밀 계량)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APW는 공정상의 초정밀 계량을 위한 로드셀로, 안인영 이사는 디스플레이 업계 공정에서 액상을 충전할 때 미세 중량의 액상을 정확히 충전해야 하는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이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언급했다.

로드셀은 디스플레이 산업과 같은 특정 분야뿐만 아니라 제조업 생산 전반에 걸쳐 적용되고 있다. 메틀러 토레도 코리아는 다양한 산업 분야 중 최근 성장이 확대되고 있는 바이오, 2차 전지 분야의 시장 점유율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안 이사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2차 전지 시장과 바이오 시장을 확대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물류 산업 분야는 잠재성이 큰 시장이라고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제품 자체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급속한 시장 변화에 따른 사용자 니즈를 반영할 수 있어야 하며, 생산 라인에 적용되는 기술인만큼 신속한 서비스 대응이 필수 요건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지사는 본사의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러한 시장의 요구와 사용자의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