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카렌스, 호주서 ‘올해의 미니밴’ 선정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카렌스, 호주서 ‘올해의 미니밴’ 선정

기사입력 2008-12-11 11:18: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카렌스, 호주서 ‘올해의 미니밴’ 선정
[산업일보]
기아차 카렌스가 호주에서 미니밴 부문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됐다.

기아자동차㈜는 11일 카렌스(수출명: 론도, Rondo)가 호주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드라이브닷컴(www.drive.com.au)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Drive COTY, 2008 Drive Car of the Year)’상에서 호주시장 최고의 미니밴(Best People Mover)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카렌스는 도요타 크루거(Kluger 2WD KX-R)와 푸조 308(308 Touring XS HDi) 등 쟁쟁한 경쟁상대를 물리치고 한국 자동차로는 최초로 드라이브닷컴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드라이브닷컴 평가단은 “카렌스는 편의성, 공간, 가치 등 모든 것이 최적의 조합을 이룬 미니밴”이라며 “카렌스의 다양한 장점을 높이 평가해 올해 최고의 미니밴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피플 무버(People Mover)로 불리는 호주의 미니밴 시장은 레저활동과 가족단위 이동이 잦은 호주 운전자들에게 인기 있는 차급이다.

올해 4월부터 호주시장에 판매를 시작한 카렌스는 지금까지 720대가 판매되었으며, 기아차는 카렌스와 카니발로 호주 미니밴 시장에서 3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호주에서도 우수한 디자인, 넓은 실내공간,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카렌스의 위력을 인정받았다.”면서 “2002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호주오픈 공식 후원 등의 노력과 더불어 호주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