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1월 마지막 주말, 눈썰매장에 가볼까?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1월 마지막 주말, 눈썰매장에 가볼까?

120m 대형 슬로프, 무빙워크로 슬로프까지 이동

기사입력 2010-01-29 13:03: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1월 마지막 주말, 눈썰매장에 가볼까?
안산사계절썰매장에서 어린이들이 튜브형 썰매를 들고 출발선까지 이어진 무빙워크로 달려가고 있다. 안산사계절썰매장은 넓은 슬로프와 무빙워크, 튜브형 썰매 등으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업일보]
안산시 어린이들이 올 겨울 가까운 안산사계절썰매장에서 눈의 세계를 만끽하고 있다.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616번지 안산시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사계절썰매장에는 요즘 평일 900명~1천명, 휴일 1천800명~2천명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입장,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슬로프에는 썰매에 앉은 어린이들이 연신 즐거운 비명을 지르며 미끄러져 내려오고 꼭대기 출발선에는 12개 레인마다 10여 명씩 보통 1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썰매를 들고 줄을 서 기다리린다.

안산사계절썰매장이 이처럼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것은 슬로프가 길이 120m, 폭 40m로 대형인데다 썰매를 타고 내려온 뒤 다시 출발선까지 올라갈 때 68m의 대형 무빙워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썰매를 앞으로만 가는 플라스틱썰매에서 올해 좌우로 도는 튜브썰매로 바꾸자 어린이들이 흥미를 더 느끼고 있다. 플라스틱썰매는 부딪히면 넘어지지만 튜브썰매는 부딪혀도 튕길 뿐 재미가 있으면서 안전하다는 평이다.
1월 마지막 주말, 눈썰매장에 가볼까?

슬로프는 내려가는 중간에 3개의 큰 굴곡이 기다리고 있어 썰매를 타는 맛을 더했고 슬로프 주변은 에어펜스로 안전에 대비했다.

안산사계절썰매장은 남쪽으로 산이 높은 부지에 북향의 기슭으로 자리 잡아 눈이 덜 녹기 때문에 관리에 유리하다. 또 바로 옆에는 골프연습장이 있어 가족이 모두 놀러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주차장은 253대를 수용할 수 있다.

썰매장 내 식당에는 돈가스, 자장면, 떡볶이, 김밥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준비돼 있고 난로가 설치된 2동의 휴게실에는 가족들이 모여 준비해온 도시락을 함께 먹을 수 있다.

휴게실에서 자녀 2명과 함께 준비해온 햄버거를 먹던 이영선(34․여․안산시 본오동) 씨는 “슬로프가 큼직하고 주차장이 여유 있어 맘에 든다”며 “멀리 가지 않아도 아이들과 눈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사계절눈썰매장은 지난해 12월 18일 개장, 내달 21일까지 운영한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