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한홍택)은 인도와의 과학기술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인도과학원(IISc, 방갈로 소재)내에 ‘KIST-IISc 과학기술협력센터’를 설치·운영 한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개최된 동 센터 개소식에는 압둘칼람 전 인도 대통령,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민동필 기초기술연구회 이사장, 한홍택 원장, 인도과학원 총장, 이주진 항우연 원장 등 한-인도 양국의 과학기술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개소를 축하하고 향후 한-인도간 과학기술협력의 본격적인 추진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한홍택 원장은 기념사에서 “KIST-IISc 과학기술협력센터는 KIST-IISc간 공동연구 등 협력사업을 총괄 관리할 뿐만 아니라, 한-인도간 과학기술협력(GKP)을 위한 창구 역할도 함께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인도 양국 정상은 지난 25일 개최된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협력센터 개소 안건에 대해 논의한 바 있으며, 향후 이를 활용해 인도의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을 활용해 공동연구, 산업화 과제발굴 등 양국간 과학기술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인도 기술협력 사업 추진
산업화 과제발굴 등 협력 강화
기사입력 2010-01-30 07:29:04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