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VICTREX Pipes™, 에어버스 A350 XWB 화물 배수 장치 구현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VICTREX Pipes™, 에어버스 A350 XWB 화물 배수 장치 구현

기사입력 2012-05-03 00:09: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VICTREX Pipes™, 에어버스 A350 XWB 화물 배수 장치 구현

[산업일보]
최근, 보다 가볍고 연비도 절감하며 CO2 배출도 낮춘 친환경 항공기를 설계해 전반적인 제조비용을 줄이기 위한 항공기 제조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고기능 PEEK(Poly ether ether ketone)의 선도 제조업체인 빅트렉스는 우주항공 업계 배관 시스템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PFW 에어로스페이스 AG (PFW Aerospace AG)와 함께, 에어버스 A350 XWB의 화물 배수장치를 위한 빅트렉스? PEEK 폴리머 기반의 파이프 시스템을 개발해 그 자격을 검증 받았다.

무게가 가벼운 박판 빅트렉스 파이프를 사용해 중량을 크게 줄인 이 혁신적인 파이프 시스템은 우주항공 시장에서 사용하는 금속 배관을 대체할 수 있는 최초의 제품이다.

“PFW 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00여 년 동안 우주항공 업계에 금속 배관을 공급해 왔다. 그러나 최근 무게감소에 대한 우주항공 업계에 요구가 높아지면서,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소재가 필요했다”고 PFW 에어로스페이스 AG의 영업 및 마케팅 사업부 부사장 케스텔 (Rupert Kastel)는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지난 3년 간 제품 개발부터 자격검증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빅트렉스와 협력해 민간항공기의 금속 배관을 대체할 차세대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기존에는 화물 적재실에서 응축수(condensed water)를 배출하는데 사용된 PFW 화물 배수 시스템을 금속 배관과 커넥터로 제작했다. 그러나 배관 부속(pipes & fittings)을 포함한 이 새로운 시스템은 빅트렉스 PEEK 폴리머로 제작되어 단일 소재 제품을 탄생시켰다. 외부지름 25.4mm와 박판두께 1mm에 PEEK 폴리머 소재의 일반 1인치 직관 (straight pipe)의 무게는 부품을 제외하고 미터 당 100g에 불과해, 동일한 조건의 기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직관과 비교해 볼 때 최대 60% 가벼워진 것이다. 또한 빅트렉스 파이프는 우주항공 업계가 인정한 폴리머로 제작했을 뿐 아니라, 견고하고 설치가 쉬우며 방진과 감쇠 특성이 우수하고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하므로 쉽게 구부러지고 성형 가공이 용이하다.

한편 빅트렉스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서 열릴 SAMPE에서 민간 항공기 설계 시 금속을 대체하고 무게를 줄일 다른 솔루션과 함께 에어버스에 사용해 자격이 검증된 이 빅트렉스 파이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