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Green Ulsan 에너지 페스티벌’ 개최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Green Ulsan 에너지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2-10-19 10:13: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에너지 및 전지산업을 울산의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Green Ulsan 에너지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울산시는 오는 20일 오전 9시 울산대공원 풍요의 못에서 박맹우 울산시장, 서동욱 시의회 의장, 황주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원장, 조무제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총장, 학생,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Green Ulsan 에너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를 보면 공식 행사인 ‘그린 울산 비전 선포식’에서 ‘글로벌 그린에너지 산업도시 울산 조성’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비전의 실천을 다짐하는 ‘핸드 프린팅 퍼포먼스’ 등이 마련된다.

또한 솔라전지 보트 대회가 60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리며 그린에너지 학술대회에서는 30개 팀이 참가 포스트 발표 및 시제품 등을 전시한다.

그린에너지 체험마당에서는 자전거 발전기 솜사탕 기계, 허리돌리기-줄다리기 발전기, 태양열 조리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그린 에너지 기술전시회에서는 태양, 풍력, 2차전지 등에 대한 다양한 기술이 소개되며 그린에너지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그린에너지 도전 골든벨 등의 행사가 열린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은 전지/에너지산업의 집중 육성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거점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차세대 신성장 동력으로써 전지 및 녹색에너지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음을 알리고 학생 및 시민의 공감대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