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오스트리아 삼손인쇄사, 뮬러마티니 무선제본기 도입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스트리아 삼손인쇄사, 뮬러마티니 무선제본기 도입

알레그로 빠른 작업 설정 시간으로 생산 높여 줘

기사입력 2013-06-17 13:28: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스트리아 삼손인쇄사, 뮬러마티니 무선제본기 도입

[산업일보]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상트마르가르텐에 위치한 삼손인쇄사(Samson Druck Ges.m.b.H.)는 무선 제본부문에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처음으로 무선 제본기에 투자했다.삼손인쇄사는 지난 드루파 2012에서 뮬러마티니가 처음 선보였던 알레그로(Alegro)를 선택했는데, 이 기계의 빠른 작업 설정 시간이 생산을 높여주는 특징 때문이다.

삼손인쇄사는 1978년에 Erich Aichhorn 씨가 설립했고, 현재 직원이 100명이 근무하고 있는 규모 있는 회사이다. 삼손인쇄사의 상무이사이자 설립자의 아들인 Gerhard Aichhorn 씨는 ‘중철 시장에서 쌓아온 수년간의 경험을 뒤로하고 회사가 왜 인쇄 후가공 서비스의 범주를 넓히는데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처음이지만 무선 제본 시장에 진입하기로 결정한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설명했다.

Gerhard Aichhorn 상무이사는 “첫째, 작업의 종류의 숫자가 증가했다. 둘째, 오더를 자체 내에서 완벽하게 마무리함으로써 부가가치를 높이고 싶다. 셋째, 이러한 과정을 통해 최적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넷째, 작업 실행 계획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사실 삼손인쇄사는 현재 220번 정도의 불필요한 트럭 운반을 생략할 수 있게 됐다. 거리로 따져본다면 연간 총 6만 킬로미터를 생략하는 셈이다. 바로 회사 내부에서 무선책자의 생산을 하게 된 순간부터이다. 이것은 알레그로의 수많은 장점 중에 단지 한 가지 일 뿐이다.(특히 환경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그렇다.)

뮬러마티니사 알레그로 무선기를 회사 내부에 설치함으로써 훨씬 더 중요한 점은 고품질의 매엽식 인쇄가 하나의 통합 생산이 가능케 되면서 무선 제본된 완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전체적인 생산 품질을 완벽하게 컨트롤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장 중요한 최종 완제품의 품질을 제어함으로써 더욱 그렇다. 삼손인쇄사는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광택 효과를 낼 수 있는 8색 인쇄기 2대와 10색 인쇄기를 중점적으로 사용하여 내지(본문)인쇄를 마무리한다.

무선 제본에 대한 미래 트렌드(경향)
삼손인쇄사는 연간 4,000톤 이상의 인쇄물을 생산하는데 수십 년간 고품질의 이미지 브로셔, 고객 맞춤형 잡지, 소책자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했고 자동차, 패션, 쥬얼리 등 다양한 주요 국제 브랜드 상품을 위하여 표면 마감(surface finishing) 작업도 진행했다.

“바로 이러한 점이 우리가 경쟁에서 돋보일 수 있었던 점”이라고 Aichhorn 상무는 말했다.

Aichhorn 상무이사의 의견을 빌리자면 고품질 제품들을 위한 무선 제본기에 분명한 경향 있다고 한다. 인쇄 부수는 500부에서 15만부 정도고, 예를 들어, 인쇄 부수가 1만 부 이하라도 대부분이 무선 제본 작업에 적합하다.

삼손인쇄사는 우체국에서 인정을 받은 인쇄사로써 컨설팅 서비스, 제판, 주소 관리 서비스, 우편 서비스, 우편 발송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인쇄와 인쇄 후가공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이러한 현상도 미래 트렌드로써 많은 단골 고객들 사이에서 보여 지고 있다.

각각의 책자에 따른 인쇄 부수는 감소하고 있지만, 전자(광고) 경쟁 때문에 다양한 언어로 된 인쇄 부수와 선전물의 인쇄 부수는 증가하고 있다. 업계 동향보다도 경제적인 필요성에 의해 마감 기한이 극도로 짧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생산 과정도 최적화될 필요가 있다.
오스트리아 삼손인쇄사, 뮬러마티니 무선제본기 도입

알레그로의 3가지 강점
삼손인쇄사는 무선 제본 작업의 경우 수년간 외주업체에 위탁했다. 하지만 이제는 신형 알레그로 덕분에 회사 내부적으로 수많은 고품질의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Aichhorn 상무이사의 말에 따르면 모든 시장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3가지 기술적인 특징이 있는데 이 특징 때문에 삼손인쇄사도 알레그로를 확신했다고 한다.

2012년 드루파에서 새로운 알레그로 무선 제본 라인에 투자하기 위해 시행했던 집중적인 평가에 따르면, 15대의 정합기와 PUR 풀(gluing) 단계에 VPN 노즐, 솔리트 삼방기(Solit three-knife trimmer), CB 18 스태커(CB 18 book stacker)가 주요 구성이다.

첫번째, 아지르 코드(AsirCode): 정합기에서 정확한 순서로 접지물을 정합해 준다.(삼손인쇄사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인쇄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필수적인 기능이다. 당사가 모든 접지물에 바코드를 인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두번째, 북 데이터 센터(the Book Data Center): 전체 무선 제본 라인에 필요한 모든 책의 치수를 기록한다.(바로 이 기능 때문에 삼손인쇄사가 기계를 매입했다.)

세번째, 모션컨트롤 기술(Motion Control Technology): 알레그로의 모든 스테이션에서 직접 전달하고 개별적으로 제어 가능하다.(“삼손인쇄사의 경우 모션컨트롤 기술이야말로 전체 조절 시스템 중에서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한다. 현장인 공장에서 작업 구조를 설정하는데 빠른 작업준비 시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커넥스(Connex) 생산 과정을 최적화하다
알레그로의 또 다른 이점은 삼손인쇄사가 알레그로에 커넥스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데이터를 통합하여 경영 시스템을 관리하는 것이다. 커넥스 기능이 있다면 단 한대부터 여러 대의 생산 라인까지 뮬러마티니 전체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일이 충분히 가능하다. 이러한 표준화 덕분에 모든 기계가 다른 기계와 서로 연결될 수 있고, 커넥스를 사용하면 경영 정보 시스템(MIS)에도 연결될 수 있다.

Aichhorn 상무이사는 “삼손인쇄사에게 이점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우리는 이미 MIS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