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Anritsu(www.anritsu.com)는 3GPP 모바일 통신기기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Rapid Test Designer (RTD)에 TD-SCDMA 신호 시험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Rapid Test Designer (RTD)는 시험 설계실행 통합 환경으로서 Anritsu의 인기 있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군들과 연동이 가능하다. 단말 제조사와 망 사업자는 이를 활용해 무선 이동통신 기기 신호 시스템을 신속히 시험하고 검증한다. TD-SCDMA 시험기능의 추가로 LTE 칩셋 및 단말 제조사는 이제 자사의 제품을 이미 검증되고 친숙한 Anritsu 시험 환경에서 중국시장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시험할 수 있게 됐다.
전세계적으로 광 대역 이동통신 기술 보급이 가속화되면서, 개발자들은 3GPP LTE와 TD-SCDMA, 기타 많은 주파수 대역의 각기 다른 표준에 따라 신뢰성 있는 기기운영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 LTE 제품 개발자는, Anritsu의 RTD 를 활용해, 자사의 제품이LTE 서비스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는 TD-SCDMA 영역에서도 동작하고, 사용자가 다른 무선접속기술이 적용되는 영역의 경계를 넘나들어도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해 줌을 확인할 수 있다. 3GPP(LTE와 WCDMA, EDGE/GSM) 표준을 지원하는 기존의 RTD도 Anritsu MD8475A 신호시험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추가해, TD-SCDMA를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