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2013년 ATC 지정서 및 현판수여식 에이스기계㈜ 이철 대표이사 왼쪽에서 두 번째
자동접착기 전문생산업체인 에이스기계㈜(대표 이 철)는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2홀에서 열린 ‘2013 ATC R&d-Job Fair(2013 ATC 성과전시 및 채용박람회)’에서 ATC 사업에 선정 기업으로 지정돼 지정서 및 현판을 수여했다.
2013년 우수기술연구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 이하 ATC)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03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의 기업부설연구소 보유기업을 선정, 지원해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ATC 사업을 추진한 이후, 지난 10년간 ATC 사업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세계일류 기술을 보유한 우량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있다.
이번에 ATC 사업에 선정된 에이스기계㈜는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아 지정됐고 ATC 사업을 통해 세계 일류 기술을 보유한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려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ATC 사업은 세계일류상품 개발 및 세계적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의 부설연구소를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지정해 지원한다.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여 기술혁신 역량을 제고함으로써 기업발전과 국가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대표적인 중소·중견기업 R&D 지원 사업이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