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자동화 전문기업인 필츠(Pilz)가 하나의 아키텍처로 기계 안전 및 축 감시를 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 multi’를 확장하고 나섰다.
새로운 제어 시스템은 PROFIBUS/PROFIsafe를 통해 통신할 수 있다. PSSuniversal multi를 이용하면 CNC 기반의 제어 아키텍처 등과 같은 안전기술을 더욱 쉽게 취급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사용자들이 기계 안전 및 축 감시를 위한 표준화된 제어 기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계 안전과 축 감시 기능을 병합하는 것은 기계공구 등과 같은 다축 시스템의 사용자들에게 있는 주요 관심사다. 사용자들은 PROFIsafe 등과 같은 장치를 통해 PSSuniversal multi를 안전 CNC 또는 모션 제어 시스템(MC)에 연결할 수 있다.
다양한 축에서 전송된 회전식 엔코더의 데이터는 오로지 CNC 또는 MC 제어 시스템을 통해만 기록되고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 multi로 전송돼 안전성에 대한 평가를 받는다. 그 다음에는 기계의 모든 기능이 그래픽 프로그램 편집기 PASmulti를 이용해 사용하기 쉽게 구성되고 프로그램화된다. 광범위한 종류의 표준 블록 및 인증된 이중 안전 블록을 사용하면 특별히 간단하게 작동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사용율이 매우 높아진다.
PSSuniversal multi에 의해 표준 및 안전 주변장치는 하나의 공용 인프라에 통합되며 추가장치 및 필드버스 연결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필츠 담당자는 “PSSuniversal multi는 필츠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에 부속돼 있으며 자동화 기능을 해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