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프리스케일 반도체(이하 프리스케일)가 오는 19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임베디드 반도체 엔지니어를 위한 ‘디자이닝 위드 프리스케일 세미나(Designing with Freescale Seminar) 2013’을 개최한다.
디자이닝 위드 프리스케일 세미나는 임베디드 엔지니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프리스케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기술행사로 세계 전역에서 연간 200회 이상 개최되며,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주고 신기술에 대한 빠른 이해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세미나는 프리스케일은 물론 그린힐스, 멘토 그래픽스, QNX, 윈드리버, 오라클, MDS 테크놀로지 등 15개 유명 파트너사들의 솔루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프로젝트의 기획과 개발에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커넥티드 카 인포테인먼트 디바이스 ▲미래 스마트카를 위한 혁신기술 ▲모바일 시장을 리드하는 네트워킹 & RF솔루션 ▲무선 충전 & 모터 컨트롤 솔루션 ▲소비가전 및 산업제어용 최신 32비트 MCU 실습 등 5개 트랙 총 29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기술 세미나와 현장 워크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프리스케일은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ADAS를 위한 비전 어레이 프로세서와 이더넷 자동차 네트워크 ▲커넥티드 자동차 시대의 최신 차량 보안 기술 ▲차세대 커넥티드 카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미러링크 & 미라캐스트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어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무선통신 및 네트워킹 분야에서는 전 세계 유무선 기지국용 네트워킹 프로세서 시장의 최강자인 코어아이큐(QorIQ) 솔루션을 활용해 통화 품질 및 무선인터넷 속도 향상이 가능한 피코셀, 펨토셀 등 소형셀 솔루션용 SoC가 발표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60% 이상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는 이동통신 기지국용 RF 출력 증폭 솔루션 에어패스트(Airfast)로 차세대 무선 통신 시장에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법도 소개된다.
이번 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엔지니어는 온라인 등록 사이트(http://app.contact.freescale.com/e/er?s=1764&lid=4328&elq=3121830ae15142ffa2092020c7304e81)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한 후 확인 메일을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