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 리모콘, 키보드, 마우스등 다양한 주변기기 제품군의 OEM 비용 절감
- 홈 엔터테인먼트 원격 제어를 위한 음성검색기능실현
- 최신키보드, 마우스와 신규/이전 세대 컴퓨팅장치의 원활한 연결성 제공
지난 10일, 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SoC 2종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블루투스 스마트 SoC는 주변기기제품을 생산하는 OEM업체들에게는 비용 효율적이고, 고객들에게는 홈엔터테인먼트 및 모바일 컴퓨팅 기술에 대한 경험을 향상시킬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 TV, OTT 박스, 셋톱박스, PC, 태블릿 내부에 흔하게 존재하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는 리모콘,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스마트 기기에서도 막대한 수요를 내고 있다. 브로드컴의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칩인 BCM20734와 BCM20738은 성장하고 있는 주변기기시장에 브로드컴의 컨넥티비티 전문성을 적용하고 있다.
BCM20738은 다양한 주변기기 제품군에 걸쳐 OEM 업체의 전반적인 부품원가를 절감시켜 주는 최신 블루투스 스마트 제품이다. BCM20734는 ADC(Analog to Digital Convertor)를 블루투스 스마트 칩에 직접 통합함으로써 OEM들이 부담해야 할 차세대 원격제어의 음성 검색 기능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또한 BCM20734는 블루투스 스마트와 블루투스 클래식 모두 지원하는 첫 번째 칩으로 기기 간 트래픽이 심한 커넥티드 홈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소비자들은 PC 모델이 블루투스 클래식 기술만 지원해도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지원 키보드 및 마우스와 기존 PC 사이의 원활한활 연결과 이상적인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브로드컴 WCC(Wireless Connectivity Combo)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라울파텔(Rahul Patel)은 "브로드컴은 확대되고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 생태계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원격 제어와 주변기기를 위한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칩은 OEM 업체의 비용절감을 도와 소비자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며 이로써 오늘날의 커넥티드 홈 제품의 업계 선도 콤보 칩에 이상적인 보완책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BCM20734와 BCM20738 블루투스 스마트 칩, 레퍼런스 디자인, ADK는 현재고객사들에게 샘플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브로드컴은 포춘 500대 기업 중 하나로 유무선 통신용 반도체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술혁신 선도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