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주)퀵보일러에서 고효율 난방이 가능한 최첨단 ‘퀵 진공스팀 보일러’시장에서 선보였다. 오랜 기간 연구를 거쳐(발명특허 제 10-1106106호) 스팀으로 가정 및 공장, 사무실 등 모든 보일러가 필요한곳이면 설치가 가능한 ‘퀵 진공스팀 보일러’를 3년 전부터 시장에 출시해 왔으며, 현재 많은 곳에서 실제 소비자들이 사용 중에 있다.
물을 진공상태에서 끓여보면 100℃가 아닌 75℃에서 물이 끓어 스팀을 방생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증기 1kg은 물 1kg보다 보유 열량이 약 539kcal나 높다.
특히 퀵 진공스팀보일러는 보일러 통속의 물만 사용을 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는 기존의 보일러에 비해 월등히 높은 85℃ 정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난방이 가능하며, 온수난방에 비해 난방비를 50% 정도 절약을 할수 있으며, 배관에 물이 없기 때문에 혹한기에도 동파 걱정이 없으며, 마이너스 진공 압력이라 누수나 폭발의 위험도 없다.
뿐만 아니라 엑셀 파이프 안에 스팀이 순환되기 때문에 노폐물 발생이 적고 슬러지 발생이 없어 장기간 사용을 해도 처음처럼 열전도율을 유지 할 수 있다. 기존 보일러를 사용하고 계신 소비자들도 엑셀 배관과 분배기는 그대로 사용을 하고 보일러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