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TI는 업계 최초의 20A 및 30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PMBus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적응형 전압 스케일링(AVS)이 가능하며, 주파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노이즈(noise)와 EMI/EMC를 줄여준다. TI의 SWIFT™ 20A TPS544B25 및 30A TPS544C25 컨버터는 소형의 PowerStack™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또한, MOSFET을 통합해 유/무선 통신, 산업용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시장에서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밀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SIC을 구동할 수 있다. 이들 컨버터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TI의 WEBENCH® 온라인 설계 툴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변환을 보다 간소화하고 전원 공급장치 설계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
이 고집적 컨버터는 0.5%의 레퍼런스 전압 정확도를 제공하고 완벽한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을 갖춰 매우 미세한 서브마이크론 프로세서의 전압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또한 외부 클록에 대한 주파수 동기화로 비트 노이즈(noise)를 제거할 수 있으며, EMI는 감소된다.
이 밖에도 TPS544B25 및 TPS544C25는 PMBus 명령 없이 한 개의 저항을 사용해 출력 전압을 설정하고 디바이스를 동작시킬 수 있는 핀 스트래핑(pin-strapping)을 제공한다.
PMBus 인터페이스(Interface)를 통한 각종 기능을 프로그램할 수 있으며, 출력 전압/전류/외부 온도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PMBus를 통한 오류 보고 기능은 전원 공급장치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뢰성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부품 수와 시스템 비용을 감소시킨다.
또한 TI는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UCD90240 24레일 PMBus 전원 시퀀서 및 전원 관리자를 제공하고 있다. TPS544C25와 UCD90240은 함께 완벽한 PMBus POL(point-of-load) 및 시퀀싱 솔루션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