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15 한국기계전] 오토닉스, 공격적인 R&D로 세계무대에 우뚝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5 한국기계전] 오토닉스, 공격적인 R&D로 세계무대에 우뚝

국내 최초 초박형 실현한 포토센서 BTF 시리즈 등 출품

기사입력 2015-11-05 08:05: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5 한국기계전] 오토닉스, 공격적인 R&D로 세계무대에 우뚝
오토닉스의 김진 대리


[산업일보]
세계 나노 시장은 2013년 기준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섰고, 매해 40%씩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오는 2020년에는 3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다. 나노기술이 이렇게 큰 시장규모를 형성할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한 산업군에 접목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때문. 지난 10월 31일 페막한 ‘2015 한국기계전’에서 만난 센서 제어기기 전문업체인 (주)오토닉스(이하 오토닉스)도 나노기술과 융합한 제품군을 개발해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오토닉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은 초박형 포토센서 BTF 시리즈와 초소형 포토센서 BTS 시리즈.

초박형 포토센서 BTF는 국내 최초로 고성능 원칩 포토 IC로 두께 3.7m, 초소형 포토센서 BTS는 가로 폭 7.2mm를 실현했으며, 모두 오토닉스가 자체 개발했다.

이 제품들은 크기가 작고 슬림한 만큼 협소한 공간이나 생산라인의 틈새 공간에 설치가 용이하며, 뛰어난 성능으로 미소물체까지 검출이 가능하다.

또 IP67의 보호구조로 분진 및 세척, 살수 환경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킨 이 제품은 가시광원을 적용해 설치 시 검출 스팟의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적색의 동작 표시등과 녹색의 안정표시등으로 동작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한 층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새롭게 선보인 온도조절기도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온도 측정을 위해 정보를 받아들이는 샘플링 주기가 얼마나 짧은지가 온도조절기 품질의 생명인데, 이번에 출품한 온도조절기는 더욱 단축된 샘 플링 주기와 빠른 출력이 특징이다.

통신타입으로 저장된 온도 변화 데이터를 제품과 떨어진 곳에서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오토닉스의 김진 대리는 “우리 회사의 센서와 온도조절기는 국내 매출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활발히 수출되고 있는 효자상품”이라며 “앞서가는 기술력이 세계무대에서 인정받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오토닉스가 뛰어난 기술 수준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는 창립 이래 기술력을 최우선으로 삼고 R&D에 공격적인 투자를 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산업 자동화 부문에서 10위권 안에 들 수 있도록 품질 개발에 전력투구 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오토닉스 김정탁주임 인터뷰영상]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