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래테크놀로지, ‘산업융합기술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지원대상 기업으로 선정
이은실 기자|eunsil@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래테크놀로지, ‘산업융합기술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지원대상 기업으로 선정

기사입력 2015-12-30 17:50: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테크놀로지(대표 정균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하는 산업융합기술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IT융합)의 지원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미래테크놀로지는 ‘OTP기반의 HSM을 활용한 차량용 인증보안 예지보전 플랫폼 기술개발사업’을 ㈜베스티언, ㈜이씨스 및 전자부품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하며, 이번 사업의 개발 주관사로 선정됐다.

‘OTP기반의 HSM을 활용한 차량용 인증보안 예지보전 플랫폼 기술’은 자동차 운전자 및 차량 제어모듈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반 기술이다.

점차 지능화돼 가고 있는 자동차와, 자율 주행 등 네트워크와 연결되는 자동차 기술은 발전하고 있지만, 자동차에 대한 내부 보안 시스템은 여전히 취약한 실정이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OTP 모듈 기반의 사용자 및 인증 보안 플랫폼과 자동차 전장 모듈에 대한 상태점검, 수명인지를 통한 예측보전 알고리즘도 함께 개발하고 있다.

이 연구 개발사업의 기술개발 기간은 3년이며, 총 사업비 20억 1천 만원 중 15억 원이 정부출연금으로 3년 간 지원된다.

정균태 대표는 “그 동안 금융 부문 및 IT 부문의 인증보안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OTP 기술을 타 산업부문과 융합하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라 평하고 “앞으로 본 사업을 통해 확보한 기술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시대 OTP를 기반으로 한 인증 플랫폼으로 확대해 다양한 산업부분과 융합을 위한 ICT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이은실 기자입니다. 산업 관련 세미나와 전시회 취재를 통해 최신기술 동향과 생생한 현장을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