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ICT/IoT 관련기업, 해외진출 ‘시장정보’ 부족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CT/IoT 관련기업, 해외진출 ‘시장정보’ 부족

기사입력 2016-04-16 07:24: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무역협회(이하 무협)는 15일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국가무역정보포털 트레이드내비를 통해 ICT/IoT 관련 최신 정보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레이드내비는 세율, FTA 및 인증, 기술장벽 등 국가별로 상이한 무역정보와 해외오퍼, 해외기업정보 및 시장보고서 등 기관별로 산재된 무역정보를 통합해 품목별로 맞춤 무역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 ICT/IoT 관련 정보 제공은 ICT/IoT가 한국 전체 수출액의 1/4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수출 주력 품목임에 따라 관련 정보를 필요로 하는 업계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기도 하다.

최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스마트공장, 무인자동차 등 새로운 기술과 이들이 결합된 융복합 제품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ICT/IoT 관련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고려하는 데 있어 애로사항으로 꼽는 것이 ‘시장정보 부족’이다.

이에 무협은 트레이드내비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콘텐츠 제공휴를 통해 ICT/IoT 관련 최신 동향, 전문보고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ICT/IoT 무역통계와 규제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개편해 한국 기업의 해외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협 정보지원실 천진우 실장은 “한국 ICT/IoT 기업들의 해외진출 의지는 높으나, 시작단계부터 어려움에 봉착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정보제공을 시작으로 세미나 개최, 해외마케팅, 거래알선, 애로 발굴 및 정책건의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