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의료시장 한국 경제 살릴 ‘구원투수’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의료시장 한국 경제 살릴 ‘구원투수’

2024년 반도체, 화학제품, 자동차보다 더 커질 것

기사입력 2016-04-26 07:03: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의료시장 한국 경제 살릴 ‘구원투수’


[산업일보]
의료산업의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업별 해외마케팅 로드맵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가 강화된다.

KOTRA는 25일 ‘의료산업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사업(이하 메디스타 이니셔티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메디스타 이니셔티브’ 사업은 한국 의료분야 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선정 기업은 KOTRA 85개국 125개 전 무역관을 활용해 진출 희망 국가에 대한 거래선 발굴, 시장조사, 해외출장지원 등 해외진출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연말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의료분야 해외 진출 시 중요한 해외인증 취득 지원을 강화해 중소기업청 해외규격인증획득사업에 메디스타 이니셔티브 기업들을 적극 추천키로 했으며 기업별 전담무역관을 1개씩 지정, 타겟 시장별 기회요인에 따른 로드맵 작성과 그에 맞춘 현지 시장조사 및 마케팅 활동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체계화했다.

전병석 KOTRA 신사업지원실장은 “2024년 전 세계 의료시장 규모가 한국의 3대 수출산업인 반도체, 화학제품, 자동차를 합한 것보다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등 의료는 한국 경제를 살릴 구원투수”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별 로드맵에 따라 목표시장을 집중 공략해, 품질은 우수하나 해외마케팅 기회가 적었던 한국 우수 의료 제품이 더 많은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