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장관들 ‘세계 중소기업의 날’ 제정 요청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장관들 ‘세계 중소기업의 날’ 제정 요청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 중심, 중소기업의 날 실무절차 진행 예정

기사입력 2016-06-18 05:06: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유엔(이하 UN) 세계 중소기업의 날’이 제정될 전망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장은 지난 16일 세계 중소기업협의회(이하 ICSB)가 개최한 중소기업장관회의에 참석했다.

ICBS-UN 중소기업장관회의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욕과 뉴저지에서 열리는 ICBS 61차 컨퍼런스에 포함된 세션으로, 전 세계 7개국 중소기업 담당부처 수장들이 모여 ‘세계 중소기업의 날’ 제정을 UN에 요청했다.

중소기업 담당부처 장관의 요청을 근거로 유엔에서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를 중심으로 ‘세계 중소기업의 날’ 제정을 위한 실무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유엔에서는 129개의 날이 특정한 날로 제정돼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의 날은 아직 없으나 이번 행사를 통해 중요성이 주목될 전망이다.

주 청장은 콘트래라스 스위트 미국 중기청장과 함께 공동 의장을 맡아 회의를 진행했으며 세계 경제에서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특히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의 추진을 위해서 중소기업의 주도적인 역할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올해 ICSB 제61회 컨퍼런스는 ‘지송가능개발목표’ 추진을 위한 기업가정신과 혁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다.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란 올해부터 2030년까지 전 세계가 함께 빈곤퇴치, 불평등해소 등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아젠다이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소기업과 같은 주체의 역할이 중요하다.

또한 ‘사람 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을 위한 10대 원칙도 공표됐고 ICSB는 기업 경영이 오너, 기계 중심에서 종업원, 사람 중심으로 변화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사람 중심 기업가정신’을 주창했다.

한편, 주 청장은 17일 뉴욕의 엑셀러레이터인 ERA를 방문하고 뉴욕 수출인큐베이터를 방문해, 입주기업 간담회를 열고 미국 현지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