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9월21일] 원유 재고 감소, 원유 2% 대 상승(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9월21일] 원유 재고 감소, 원유 2% 대 상승(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6-09-22 11:09: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21일 비철금속 시장은 FOMC 발표를 바로 앞 두고 최근 상승분에 대한 차익 실현 매물이 일부 출현하며 전일 대비 조정 받는 모습을 보였다.

Copper는 이번 주 들어 가장 한산한 모습을 연출했다. 거래량은 전일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아무래도 연준 발표를 바로 앞 둔 탓에 투자자들이 극도의 관망세를 보인 것이 그 원인으로 풀이된다.

가격은 전반적으로 하락세였지만 그 폭은 역시 채 $50도 되지 않았다. 지난 주 이후 가격이 상승해 있는 Copper가 혹시 연준 이후 하락할 것에 대비해서 일부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온 것이 약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Nickel은 필리핀에서 12곳의 광산 생산 중단 뉴스가 나오면서 강보합세를 유지했다.

BOJ는 새로운 정책 카드를 제시했다. BOJ는 국채 10년물 수익률을 0%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현재 BOJ는 3년 반 간의 대규모 자산 매입 프로그램으로 인해 유통 중인 국채의 40% 가량을 매입한 상황인데 이 같은 자산 매입을 지속할 수는 없다. 그렇다고 자산 매입을 당장 중단하겠다고 밝히면 시장에 충격은 불가피한 상황이기 때문에 10년 국채 수익률을 0%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단서를 달아 시장을 안정시키려는 형국이다.

이러한 발표 이후 대부분의 증시가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반면 OECD에서는 올해와 내년 글로벌 경제성장률이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내려갈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OECD는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세계 무역 성장률이 과거 평균을 훨씬 밑돌고 있다며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을 이전 3.0%에서 2.9%로 하향 조정했다. 22일은 21일 장 종료 후 있을 FOMC의 영향을 받아 Asia 장에서부터 어느 정도 거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금리도 동결되고 기자회견에서도 큰 이슈가 없다면 21일과 비슷한 수준에서 거래량만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