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자이스 메디텍, 최고의료책임자에 스티븐 C. 샬혼 박사 임명
칼 자이스 메디텍(Carl Zeiss Meditec)이 스티븐 C. 샬혼 박사를 글로벌안과기기 사업부 최고의료책임자(CMO)로 임명했다.
글로벌안과기기 사업부는 굴절레이저, 안과수술, 안과진단으로 구성됐다.
칼 자이스 메디텍은 13일자 자료를 통해 회사의 주요 의료고문인 샬혼 박사가 경영 리더십 팀에도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자이스의 광범위한 안과진단 및 수술기술 포트폴리오를 임상적으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면서 사업 및 의료 가이드를 하게 된다. 샬혼 박사는 또한 핵심오피니언리더(KOL) 및 학술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임상결과와 수술 및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는 최상의 수술법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스티븐 C. 숄혼 박사는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에서 면허소지를 허가 받은 안과의이며,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프란시스코 캠퍼스 안과학 임상교수이자 옵티컬익스프레스(Optical Express)의 수석 의료 디렉터다.
콜로라도주립대학교를 졸업하고 미 해군에서 F-14 비행사와 공중전학교(TOPGUN) 강사로 복역했다. 군의관의과대학교에서 학위를 받았고, 샌디에이고 해군 메디컬센터에서 안과 레지던트를 수료,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도헤니 아이 인스티튜트(Doheny Eye Institute)에서 코니아(cornea) 펠로우십을 받았다. 미 국방부 굴절교정 수술 프로그램을 창립했고, 샌디에이고 해군 메디컬센터를 총괄한 바 있다.
숄혼 박사는 미국안과학회(AAO) 굴절교정수술 인터내셔널 소사이어티(ISRS) 집행위원, AAO ISRS 프로그램 위원장, AAO 굴절안과기술평가위원장, AAO ONE프로그램 에디터를 맡고 있다. 하버드대, 서던캘리포니아대(USC), 캘리포니아대 샌프란시스코 캠퍼스(UCSF), 베일러대 의과대 방문교수이기도 하다. ASCRS Binkhorst, AAO Lans 수상 이력이 있고, 굴절수술 분야에 크게 기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ISRS 2016 Casebeer Award에서 수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