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내 아트 콜라보 제품 유럽시장 ‘노크’
박혜선 기자|phs8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아트 콜라보 제품 유럽시장 ‘노크’

기사입력 2016-10-14 08:14: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아트 콜라보 제품 유럽시장 ‘노크’

[산업일보]
그동안 동남아에서만 독특한 캐릭터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던 국내 아트 콜라보 제품이 예술의 선진국인 스페인에서 열렸다.

아트콜라보란 예술 이미지와 감성을 활용하거나 예술가가 제품 개발, 생산, 나아가 포장과 유통, 홍보 마케팅과 판매 등 모든 영업 활동 전반에 걸친 협력 활동을 지칭한다.

KOTRA(사장 김재홍)는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유럽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현지시간 13일부터 11월 11일까지 아트콜라보 ‘Art & Biz’ 전시·상담회를 주스페인 한국문화원과 협력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한국문화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꿈담, 동아제약, (주)삼광글라스, (주)제이월드 인터내셔널, (주)씨에쓰팩, 스포츠뱅글, 알트비, (주)메세, 미아트, 세현테크, (주)코나드 등 총 11개 중소기업이 식기, 가방, 스포츠 용품, 뷰티 미용제품, 제약 등 다양한 분야의 아트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서양명화를 콜라보해 고급 화장품으로 도약하는 시도를 선보인 미아트와 씨에스팩, 아름다운 명화를 활용한 동아제약의 여성위생생리대, 세현테크의 주방소품과 함께 역동적이며 에너지 넘치는 나라 스페인의 국민성을 염두에 둔 스포츠 콜라보 제품들이 출품됐다.

앞으로 한 달 동안 유럽 바이어 및 대중들에게 한국 아트 콜라보 제품이 소개됨으로써 유럽 시장진출 가능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한 제품 홍보 또는 국내 전시의 한계를 극복하고 예술적 디자인과 스토리텔링을 가미함으로써 한국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기 때문이다. 또한 수출기회를 전시와 연계해 사이버 화상상담을 통해 현지 바이어와 성과창출도 이뤄질 전망이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 본부장은 “그동안 아트콜라보 제품을 전시하고 거래처를 발굴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해외문화원과 협력을 통해 아트콜라보 제품이 안정적으로 소개될 수 있는 전시공간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현지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수출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MICE부 박혜선 기자입니다. 산업관련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발 빠르게 찾아갑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