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인천시 서구 오류동 1656-1번지 검단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 블루텍 공장(공급면적 144.44㎡, 전용면적 80.19㎡)이 월세로 거래됐다. 블루텍공인중개사사무소는 임대 매물이 최근 보증금 1천만 원, 월세 100만 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지난 8월19일 준공을 마치고 현재 입주 중에 있다. 제조업에 특화된 아파트형공장 공급이 이뤄지지 않았던 인천 서구지역에 새로 입주 가능한 공장동 지하2층, 지상11층 규모 지식산업센터가 생기면서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제조업에 특화된 지식산업센터로 제조공장 전 층을 올라갈 수 있는 드라이브인시스템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공장 호실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주차공간까지 갖추고 있어 차량의 접근성을 한층 더 높인 설계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검단아파트형공장 블루텍 층고는 5.1m~7.5m로 높은 층고를 보이고 있으며, 중공슬래브공법으로 시공해 천정의 기둥과 기둥 사이에 보가 없어 유효높이가 타 지식산업센터보다 더 높게 설계됐다.
지난 7월 30일 인천지하철 2호선 오류역 개통으로 근로자들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2017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검단IC가 일부 개통 예정에 있다.
블루텍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 입주기업은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계약금까지도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