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타이어 용 실리카 국내 생산 시대 포문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타이어 용 실리카 국내 생산 시대 포문

솔베이, 새만금에 고분산 실리카 생산 공장 준공

기사입력 2016-11-02 13:33: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타이어 용 실리카 국내 생산 시대 포문

[산업일보]
고분산 실리카 생산거점이 한국에 마련됐다.

종합화학그룹 솔베이(CEO 장 피에르 클라마듀)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국내 에너지 절약 타이어 수요에 맞춰 고분산 실리카 생산을 위한 최첨단 시설을 군산 새만금 산업단지 내에 완공하고, 2일 준공식을 가졌다. 고기능, 친환경 타이어용 소재 생산기술 도입으로 국내 소재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준공된 이번 공장은 솔베이의 최고급 고분산 실리카를 연간 8만톤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차량의 연비 및 제동성 향상을 위해 타이어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로 고분산 실리카의 경우, 주행저항 25% 감소, 빗길 및 눈길 제동성 10% 향상 효과와 에너지 소비를 7% 감소,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타이어 제조사들은 새만금 공장으로부터 제오실 프리미엄(Zeosil PREMIUM)과 에피슘 (Efficium)같은 고분산 실리카를 직접 공급받아 승용차 및 트럭용 타이어의 컴파운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솔베이는 향상된 생산 기술을 통해 국내 유관 기업들에 혁신적인 실리카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새만금 공장은 도시 개발 지역 내에 위치한 인천 공장을 대체하는 등 제품 생산 외에도 국내 산업 구조에 있어 다양한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솔베이 실리카의 안 뉴이턴즈 글로벌 대표는 “솔베이가 보유한 가장 최신의 혁신공정기술을 갖춘 새만금 공장은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함께 친환경 이동수단 개발에 대한 솔베이의 기여를 강화할 것”이라며, “ 글로벌 시장 확장과 혁신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솔베이 실리카의 노력은 승용차 및 트럭용 에너지 절약 타이어에서의 실리카 사용 비중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만기 차관은 축사를 통해 “군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절반 이상이 FTA 플랫폼을 활용해 유럽, 중국 등 해외로 수출될 예정으로 수출 회복과 새만금 산업단지가 첨단 소재산업의 메카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도 “신산업 분야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네거티브 방식의 규제개혁, 세제 ․ 금융 ․ 인력 ․ R&D 등의 집중
지원, 이(異)업종간 융복합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뒷받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수준의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솔베이 실리카는 이번에 완공된 새만금 공장을 포함, 유럽, 북미, 남미, 아시아의 4개 대륙에 걸쳐 총 10개의 생산시설을 운영 중에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