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황해경제자유구역청, 1조7천억 규모 중국기업 투자유치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황해경제자유구역청, 1조7천억 규모 중국기업 투자유치

기사입력 2016-11-24 09:27: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황해경제자유구역청, 1조7천억 규모 중국기업 투자유치


[산업일보]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황해청)이 현덕지구에 1조7천억 원 규모의 중국기업 투자를 유치했다.

황해청은 24일 오전 11시 황해청 하모니홀에서 중국 초영실그룹과 투자유치 업무협약(이하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전태헌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 광재광 평택시장, 백연표 중국 초영실업그룹 회장, 양재완 대한민국중국성 개발(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다라 초영실업그룹은 총 1조7천209억 원을 투자해 현덕지구 내 상업지구 16만8천㎡ 부지에 호텔, 컨벤션센터, 상업시설, 오피스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를 직접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중국 서안에 본사를 두고 있는 초영실업그룹은 중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태국, 미국, 호주 등지에 22개 자회사와 3개의 합작기업을 운영하고 4만 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총자산 300억 위안 규모의 기업이다.

최근 화장품, 미용, 바이오산업에서 부동산과 관광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다년간 미용산업 분야에서 한국과의 협력을 추진해오고 있다.

황해청은 이번 투자로 약 3조8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만9천여 개의 고용유발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태헌 황해청장은 “이번 투자협약은 현덕지구 지정 이후 최초의 투자로 서비스 부문에 대규모의 외국인 직접투자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덕지구에 복합서비스 단지가 조성됨으로써 도내 서비스 산업 발전과 관광산업이 크게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