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월3일] 연준이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 주장(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3일] 연준이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 주장(LME Daily Report)

중국, 7월 1일 3천억 위안(446억 달러) 세금 및 수수료 감면

기사입력 2019-04-04 06:49: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3일] 연준이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 주장(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미-중 무역 협상에 대한 낙관론이 다시 힘을 얻으며 위험 자산 선호가 살아나 비철 금속은 주석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 마감했다.

3일부터 워싱턴에서 9차 무역 협상이 재개된 가운데 블룸버그 통신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지난 28~29일 베이징 협상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앞에 놓일 합의안을 검토했다고 보도하며 낙관론을 재점화시켰다.

마이런 브릴리언트 미 상공회의소 부대표는 "미-중간 협상이 90% 합의 됐고, 나머지 10%를 조율하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다. 나머지 합의가 되지 않은 10% 부분은 '관세 철회 여부, 중국이 합의를 이행하도록 강제할 장치' 정도로 좁혀지고 있다.

래리 커들로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도 "구체적인 사항을 밝힐 순 없지만 전례없는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Capital Economics는 연준이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내년까지 경제 둔화가 이어지기 때문에 연준은 금리를 75bp 인하해야 할 것이고, 첫번째 금리 인하 시점은 올해가 끝나기 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경기 침체 피하고, 2021년에는 GDP 성장률 2.0%대로 다시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

바클레이즈는 전기동에 대해 LME 재고 감소는 중국 내 재고 증가로 상쇄되며 전반적으로 공급 과잉 상태라고 분석하며 올해 평균 가격은 톤당 $6,230, 내년에는 $6,350대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중국의 합의안 이행에 대한 회의적 의견이 벌써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실효성있는 합의안 이행 강제 방안을 양국이 도출해 낼 수 있을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