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코파스(KOFAS) 2019] 탑테크이십일, 초경질 피막으로 생산성 높인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코파스(KOFAS) 2019] 탑테크이십일, 초경질 피막으로 생산성 높인다

티타늄·지르코늄 코팅으로 내구성 향상에 기여

기사입력 2019-04-15 05:20: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코파스(KOFAS) 2019] 탑테크이십일, 초경질 피막으로 생산성 높인다


[산업일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부품들의 상당수가 이제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에 올라서 있다. 이에,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에서는 제품의 성능에서 ‘내구성’의 비중을 높이는데 치중하고 있다.

오는 5월 14일부터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이하 KOFAS 2019)’에 참가하는 (주)탑테크이십일은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 및 공구의 수명 연장을 위해 다양한 초경질 피막을 각종 공구류, 반도체 금형, 냉간단조 펀치 등에 적용하고 있다.

2006년 5월 설립된 탑테크이십일의 주요 기술은 Ion-Plating으로, 고체물질을 가열 혹은 입자를 충돌시켜 원자, 분자로 분해하고 다시 이것을 D.C나 R.F전원으로 이온화 시켜 처리물질의 표면에 응축시켜서 박막을 형성하는 방법이다.

탑테크이십일의 관계자에 의하면, Ion Plating에 의해 합성된 박막은 기존의 진공 증착이나 습식도금에 비해 매우 우수한 밀착력을 보인다. 또한, 건식 공정이므로 환경오염에 의한 문제가 없는 등 기타 여러 가지 장점으로 인해 산업 전반에서 응용되고 있다.

이번 KOFAS 2019에서 탑테크이십일은 티타늄 코팅 기법과 지르코늄 코팅 기법이 적용된 각종 공구와 부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티타늄 코팅은 내마모성, 내식성, 내소착성, 윤활성, 내열성에 우수하다. 그러므로, 티타늄 코팅은 금형, 절삭공구, 강한 접촉 부품, 자동차 부품 그리고 장식용품 등에 폭 넓게 적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생산성 향상, 제조 원가 절감, 제품 품질 향상 등의 이점이 있다.

지르코늄 코팅은 인체에 무해하고, 내구성이 높으며 광택이 수려해 고급스러움을 연출합니다. 또한, 색상이 변하지 않고 수명이 반영구적으로 오래 지속되므로, 주방용품, 이.미용품, 의료기기 등에 적용되고 있다.

탑테크이십일 관계자는 “티타늄 코팅과 지르코늄 코팅은 의료 기기 및 치아용 재료나 인공 뼈 등 인체의 보조기구로 사용될 만큼 인체에 무해하다”며, “더 많은 연구개발을 통해 보다 우수한 품질, 정확한 납기, 합리적인 가격을 위하여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