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동남아·대양주 한국상품전 ‘온라인’ 개최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남아·대양주 한국상품전 ‘온라인’ 개최

소비재에서 ICT, 부품·기자재로 확대 예정

기사입력 2020-06-08 10:26: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남아·대양주 한국상품전 ‘온라인’ 개최

[산업일보]
지난달 25일부터 2주 동안 진행한 ‘동남아·대양주 온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에 국내 중소·중견기업 128개사를 비롯해 방콕, 하노이, 싱가포르, 시드니 등 15곳의 해외무역관이 유치한 181개 바이어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코로나19로 기업이 직접 해외전시회에 참가하기가 어려워진 데 따른 것이다. KOTRA는 온라인(buykorea.org) 상에서 동영상으로 우수상품을 홍보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병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어, 화상상담 진행은 물론, 유통망 입점까지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동남아·대양주 온라인 상품전에는 식품, 뷰티용품, 유아용품, 생활용품, 헬스케어, 반려동물 제품 등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소비재가 선을 보였다.

유아용품 제조기업 A사는 “제품 홍보용 동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주로 도움을 받았다”며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남아·대양주 온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은 지난 4월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6·7월에는 CIS, 일본, 서남아 지역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국상품전이 개최되며 품목도 소비재에서 ICT, 부품·기자재로 확대한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