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산업형 가상(VR)·증강현실(AR) 실증
도수화 기자|95dosuhwa@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형 가상(VR)·증강현실(AR) 실증

제조·건축 등 기존 산업 분야, 10개 과제 개발 지원금 총 7억5천만 원

기사입력 2021-03-25 16:09: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형 가상(VR)·증강현실(AR) 실증

[산업일보]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이 제조·건축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도입되면서 ‘VR/AR 기술융합 실증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을 경기도가 모집한다.

25일 도에따르면, 이번 사업은 가상/증강현실 기술 보유 기업(공급기업)과 가상/증강현실의 기술을 원하는 제조·건축 등 기존 산업군의 기업(수요기업)을 상호 연결해 산업분야 전반에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확대하는 것이다.

지난해에는 증강현실(AR)기반 전력설비 유지보수용 스마트 고글·패드(티엠솔루션스), 건설중장비 원격 조정 시뮬레이터(롤랩스) 등 5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도는 이번 공고를 통해 공급기업 15개사를 선발한 뒤 수요기업과의 컨소시엄 구성을 돕고, 총 7억5천만 원을 투입해 최종 구성된 컨소시엄의 과제 10건에 실증 지원금 각 7천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최근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가 재조명받으면서 비대면, 원격협업 시스템의 기술의 근간이 되는 가상/증강현실 산업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가상/증강현실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급기업 지원 자격은 경기도내 가상/증강현실 기술 보유 중소기업이며, ▲공급기업의 명확성 및 수행타당성 ▲공급기업 역량 ▲성과확산 및 파급효과 등을 중점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