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짐머그룹(Zimmer Group)이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모듈식 영점 클램핑 시스템 SP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PN 시리즈의 고급형 버전은 생산 자동화에서 특히 수요가 높다. 고급형의 강 스테인리스 스틸은 녹이 슬지 않는 재료와 형태로 시중에 나와있는 다른 영점 클램핑 시스템의 기본 기능과 함께 제공된다.
클램핑 압력을 크게 증가시키는 추가 공압 연결인 표준 PLUS 연결 외에도 통합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위치 확인 시에는 연결된 유량계 또는 피토 튜브(Pitot Tube)를 사용해 공작물 또는 클램핑 팔레트가 영점 클램핑 시스템의 표면에 평평하게 놓여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핀 개방 및 접촉면 클리닝과 같은 블로아웃 기능과 마찬가지로 공압 피스톤 위치 감지 기능 역시 고급형에 내장돼 있다. 영점 클램핑 시스템 SPN의 고급형 시리즈는 플랜지 표면의 스폿 페이스를 통한 연결과 시스템 베이스의 호스 시스템을 통하여 연결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있다.
영점클램핑 시스템 SPN의 보급형과 고급형 모두 높은 반복 정확도가 최대의 힘을 흡수하게 한다. 이는 포지티브 잠금에 사용하는 정교한 클램핑 원리를 통해 이뤄진다. 볼이 점으로 접촉하는 기존 시스템과 달리 클램핑 윤곽에 맞게 조정된 클램핑 세그먼트는 클램핑 시스템과 핀 사이의 표면 접촉을 설정하며, 시스템의 강도를 높인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품의 범위도 클램핑 플레이트가 사전 내장된 영점 클램핑 시스템으로 확장됐다. 클램핑 플레이트가 2개부터 6개까지 부착돼 있는 영점 클램핑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실제 사용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클램핑 핀은 영점 클램핑 시스템을 사용해 공작물에 직접 통합돼 정밀도와 반복도가 높아진다. 이 같은 접근 방식을 통해 하나의 공작물 클램핑 설정으로 5면 가공을 수행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