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제조 소기업에 혁신바우처 120억 원 지원
김성수 기자|ks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조 소기업에 혁신바우처 120억 원 지원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2차 모집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 지원

기사입력 2022-07-05 10:32: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조 소기업에 혁신바우처 120억 원 지원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플랫폼

[산업일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제조 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2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는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 제조 중소기업의 경영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 원 이하 제조 소기업 중 지역별 개별사업공고상 참여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올해 1차 공고에서는 총 498억 원 규모로 일반 및 재기컨설팅,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를 지원했다. 이번 2차 모집에는 기업 특성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고도화 서비스 바우처(20억 원)와 지역단위 자율형 바우처(100억 원)를 신설해 총 12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도화 서비스 바우처는 2020년년부터 2021년까지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 완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가가 현장진단을 바탕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해 서비스 고도화 및 기업 사업화 역량 강화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에게는 매출 규모에 따라 최대 5천만 원 한도로 바우처 발급 금액의 50~90%를 차등 지원한다.

지역단위 자율형 바우처는 지역별 육성 필요산업과 경제현안 등을 고려해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한다. 지역산업 성장을 위한 지원주제에 따라 서비스 분야 및 프로그램, 한도 등을 정할 예정이다.

중진공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혁신 바우처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제조 소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 관련 정책과 동향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