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Yokogawa), HAKUTO-R 상업용 달 탐사 프로그램 후원
산업용 탐사장비 개발 목표
[산업일보]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달 탐사 프로그램 'HAKUTO-R'에 참여하기 위해 주식회사 ispace, Inc.와 후원 협정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HAKUTO-R 프로그램은 ispace가 최초로 시도하는 두 개의 달 임무가 포함돼 있다.
Yokogawa는 첨단 감지 기술, 플랜트 생산 제어 및 운영 모니터링 시스템, 최신 디지털 기술을 통합해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해 사회에 필수적인 광범위한 산업과 인프라를 지원한다.
달에서 채굴한 물을 전기분해해 연료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수소와 산소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Yokogawa는 HAKUTO-R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지식과 검증된 기술을 활용해 산업용 달의 수자원 탐색에 효과적인 측정 기술과 수소에 필요한 제어 및 기타 기술 개발에 나선다. 또한, 밸류체인을 구축해 달 경제 활동에 필요한 인프라 구현에 노력하기로 했다.
Yokogawa의 우주 사업 개발 사무소 총책임자인 Satoru Kurosu는 15일 배포자료에서 '우주 사업과 달의 활용을 상업화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는 장기적인 경영 프레임워크의 구성 중 하나로 우주 산업을 선정했다. Lunar Industry Vision Council3의 공동 회원인 Yokogawa와 ispace는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기반을 구축한다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다. 달이라는 극한의 환경에서 생산하고 소비하는 수소의 공급망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술이 지구의 지속가능한 사회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