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미국에 기반을 둔 산업용 절단 제품 및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하이퍼썸(Hypertherm Associates)이 Hypertherm Powermax SYNC(R) 플라즈마 시스템을 위한 SmartSYNC(TM) 토치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0.6m와 1.2m의 두 가지 길이 및 45도와 90도의 두 가지 토치 헤드 각도로 제공한다는 하이퍼썸 측은 다른 SmartSYNC 토치와 동일하게 소모품 카트리지 설치 시 자동으로 정확한 암페어, 공기압 및 작동 모드를 설정하고 작업자는 전원공급장치로 돌아가지 않고도 카트리지를 교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토치에는 또한 하이퍼썸의 FastConnect(TM) 기능이 있어 다른 토치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1세대 Duramax(R) Hyamp 긴 토치에 비해 SmartSYNC 긴 토치는 더 가벼워 들어 올릴 때 힘이 45% 더 적게 소모한다. 이들 토치는 훨씬 더 강하고, 새로운 연성 리드로 제작되기 때문에 인체 공학적으로 조작하기가 편리하다고 했다.
Powermax 제품 매니저인 Jeff Hluchyj는 이날 발표자료를 통해 '2014년 처음 소개된 이후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이 긴 토치를 채택하고 있다'라며 '예전에 산소 연료 토치를 사용했던 경우에는 긴 토치를 채택한 후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토치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절단 시 똑바로 설 수 있다. 긴 토치를 사용하는 동안 작업자가 몸을 굽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지지 않아 더 오래 절단 작업을 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하이퍼썸의 긴 토치는 제철소의 쿠폰 및 주조 공장의 라이저와 탕도 절단, 선박 및 원자력 설비의 해체 또는 철거, 재활용을 위한 금속 스크래핑, 절단 테이블의 스켈리톤 제거를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