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타이페이 국제 전자산업 전시회 'TAITRONICS & AIoT Taiwan 2022' 26일 개막
김예리 기자|yr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만 타이페이 국제 전자산업 전시회 'TAITRONICS & AIoT Taiwan 2022' 26일 개막

TAITRA와 TEEMA 공동 주최, 난강 전시 센터 1홀(TaiNex1)에서 사흘간 진행

기사입력 2022-10-26 13:48: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만 타이페이 국제 전자산업 전시회 'TAITRONICS & AIoT Taiwan 2022' 26일 개막

[산업일보]
TAITRA와 TEEMA가 공동 주최하는 'Taipei International Electronics Show'(TAITRONICS) 및 'Taiwan International AIoT Show'(AIoT Taiwan)가 26일부터 28일까지 일정으로 타이페이 난강 전시 센터 1홀(TaiNex1)에서 개막했다.

대만 정부가 지난 13일부터 코로나 검역을 종료하고 해외 입국자에 대해 7일 자체 예방 정책을 도입한 이후 치러지는 만큼, 많은 해외 ​​바이어와 해외 미디어가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미 300명이 넘는 외국인 방문객이 방문 등록을 마쳤고, 일본과 한국 언론도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대만을 방문할 예정이다.

올해 50% 성장한 TAITRONICS
올해 TAITRONICS는 '첨단 전자로 새로운 시대 창조'라는 주제로 첨단 전자 부품 및 장비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만 전자산업 생태계의 미래지향적인 트렌드를 보여주고, 차세대 전자산업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게 주최 측의 생각이다.

팬데믹, 인플레이션,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은 미래에 대해 보수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의 TAITRONICS와 AIoT Taiwan은 이런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성장했다. 지난해는 98개 업체, 208개 부스 규모였다면, 올해는 총 156개 업체, 311개 부스로 규모도 커졌다. 50%의 성장률을 보인데는 이번 전시회와 전자 산업에 대한 대만 전자 산업의 신뢰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메타버스와 AIoT 중심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 'TAITRONICS'
TAITRONICS와 AIoT 대만은 국립 타이베이 공과 대학의 메타버스 XR R&D 센터와 협력해 가상 복싱 훈련 기계, 노인을 위한 재활 및 가벼운 운동 장비, 다중 우주 여행을 포함한 다양한 메타버스 응용 기술을 선보인다. 캐나다에서 수상한 창작물. 전시 기간 동안 제조사들의 상품화를 위한 호평이 기대되는 것은 물론, 다른 작품들을 통해 메타버스의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다. 동시에 이번 전시회는 대만의 스타트업인 LUCI Group과도 협력해 향후 인터넷 판촉에 활용할 수 있는 TAITRONICS의 디지털 아카이브를 제작했다.

대만 타이페이 국제 전자산업 전시회 'TAITRONICS & AIoT Taiwan 2022' 26일 개막

국내 및 국제 연결을 강화하고 AIoT 첨단 기술을 마스터하기 위해 관련 국내외 기업 대표를 초청해 AIoT 애플리케이션 포럼에서 AIoT 기술이 현대 생산 공정 및 차세대 통신 개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Smart Manufacturing의 적용을 시작으로 AR/VR과 같은 최신 기술로 확장되고 B5G 및 차세대 통신의 발전 추세를 반영하는 올해의 꼭 봐야 할 테크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코로나 이후 대만 최초의 전문 전자 전시회인 TAITRONICS와 AIoT Taiwan은 전 세계의 바이어와 미디어를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상위 5개 바이어가 태국, 브라질, 중국, 일본, 인도에 사전 등록돼 있다. 주요 바이어로는 터키 최대 전자 제품 브랜드인 Arcelik, 캐나다 최대 전자 부품 전문 유통업체인 Future Electronics, Softbank Group의 AI 기술 회사인 Japan Computer Vision 등이 있다.

올해 TAITRONICS와 AIoT Taiwan은 TPCA Show Taipei와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EMA 대만(대만 국제 전자 제조 박람회)이라는 이름으로 동시에 계속 전시할 계획이다. 총 600개의 제조업체와 총 1천600개의 부스로 구성했다.

한편, EMA 대만은 대만 전자 산업의 전체 공급망을 전시한다. 또한 전자 부품을 소싱할 수 있는 대만 유일의 원스톱 전문 전시회이자 미래의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