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EJIANG TAILIN BIOENGINEERING이 18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킨텍스 제1 전시장에서 개최한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2023에 참가해 제약, 바이오, 미생물 분야 등에 적용하는 멸균 장비 등을 선보였다.
에이프릴 야오(April Yao) BD(Business Development)는 “무균 격리 기술 및 멸균 테스트 분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 본사가 있다. 약 1천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R&D 분야 근무자가 20%를 차지할 정도로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비뿐만 아니라 내부에 탑재되는 대부분의 부품도 자체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기술경쟁력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야오 BD는 COPHEX 2023에서 아이솔레이터(Isolator), 무균장갑 무결성 테스터, 필터 무결성 테스터, 무균 시험 펌프, 관련 소모품 등을 전시했다며, 앞으로 한국 및 해외 지사 또는 지점 개설 계획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연전람 주최로 개최한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은 의약품 & 바이오의약품 제조설비, 포장기계 및 재료, 펌프, 배관, 밸브, 멸균 장비, 클린룸 등을 전시했다. 이 전시회와 함께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 & BIO),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국제콜드체인산업전(KOREA COLD CHAIN)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했다.